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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유니티에서 2D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유니티에서 2D 게임 개발 시, 애니메이션은 캐릭터와 객체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유니티에서 2D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스프라이트 시트 준비

먼저, 애니메이션에 사용할 스프라이트 시트를 준비합니다. 스프라이트 시트는 여러 개의 스프라이트 이미지가 모여있는 하나의 이미지 파일입니다.

스프라이트 시트 임포트

유니티 프로젝트에 스프라이트 시트를 임포트한 후, 스프라이트 모드를 'Multiple'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Sprite Editor'를 열어 스프라이트를 분리합니다.

애니메이션 클립 생성

'Project' 창에서 우클릭하여 'Create > Animation'을 선택하여 새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합니다. 애니메이션 클립에 각 스프라이트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애니메이션 프레임을 추가합니다.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생성 및 설정

'Project' 창에서 우클릭하여 'Create > Animator Controller'를 선택하여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에 애니메이션 클립을 연결합니다.

게임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 적용

게임 오브젝트에 'Animator'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할당합니다. 이렇게 하면 게임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스크립트를 사용한 애니메이션 제어 (선택 사항)

애니메이션을 스크립트에서 제어하려면, 먼저 Animator 변수를 선언하고 초기화합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상태를 변경하기 위해 Animator의 SetTrigger(), SetBool(), SetFloat() 등의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유니티에서 2D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면, 캐릭터와 객체에 동적인 움직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적절히 활용하여 게임의 시각적 매력을 높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