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ameLabMaster입니다. 오늘은 유니티에서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개발에서 오브젝트의 이동과 회전은 매우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브젝트 이동하기
유니티에서 오브젝트를 이동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Transform 컴포넌트의 position 속성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아래 예제에서는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수평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Objec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f;
void Update()
{
float 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horizontal * speed * Time.deltaTime, 0, 0);
}
}
이 스크립트를 오브젝트에 추가하면, 수평 방향의 입력에 따라 오브젝트가 이동합니다.
오브젝트 회전하기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려면 Transform 컴포넌트의 rotation 속성을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 예제에서는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tateObjec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rotationSpeed = 100f;
void Update()
{
float 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transform.Rotate(new Vector3(0, horizontal * rotationSpeed * Time.deltaTime, 0));
}
}
이 스크립트를 오브젝트에 추가하면, 수평 방향의 입력에 따라 오브젝트가 회전합니다.
이상으로 오브젝트의 이동 및 회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들은 게임 개발의 핵심이며, 다양한 오브젝트 제어를 위해 응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물리 기반의 오브젝트 제어와 상호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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