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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

레이 트레이싱 성능 최적화 기법

안녕하세요, 개발자 여러분! 이제 우리는 레이 트레이싱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그래픽 효과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레이 트레이싱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병렬 처리

레이 트레이싱은 그 특성상 각 픽셀의 연산이 독립적이라는 점에서 병렬 처리를 매우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 픽셀에 대한 레이 트레이싱 연산을 독립적인 스레드로 분리하여 GPU나 멀티코어 CPU에서 병렬 처리를 하면, 레이 트레이싱의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공간 분할

공간 분할(Spatial Division) 방식은 3D 장면을 여러 서브 영역으로 분할하여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레이가 충돌 가능성이 없는 영역을 빠르게 건너뛰며, 불필요한 충돌 검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공간 분할 방식으로는 BSP(이진 공간 분할), BVH(경계 상자 계층), Octree 등이 있습니다.

밸런싱

렌더링 할 때, 광원이 없는 영역이나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영역 등은 연산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픽셀별 연산 부하를 균등하게 분배하여 전체 연산 시간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레이마칭

레이마칭(Raymarching)은 특정 조건 하에서 레이-물체 간의 충돌 검출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법입니다. 특히 거리 함수를 알고 있는 씬에서 효과적입니다.

LOD(Level Of Detail)

LOD는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진 객체는 저해상도 모델로, 가까이 있는 객체는 고해상도 모델로 렌더링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법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의 성능 최적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기법들을 활용하여 더 효율적인 레이 트레이싱을 만들어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제 게임 개발에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